지난 3월 2(수)일부터 4일(금)에 플라워마운드교회(김경도목사, TX)에서 총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임위원회가 있었다.
총회장 김경도목사의 경건의 시간 말씀에 이어 강승수목사의 상임위원회 스케쥴 안내와, 허종수목사의 총회 회계보고가 있었다.
제 41차 정기총회 준비위원장인 김영하목사(제2부총회장)가 현재 총회 준비상황을 보고하였다. 이번 총회의 주제는 SBC의 주제, “Jesus: The Center of It All”와 같이 “모든 것의 중심 되신 예수!”이며 장소는 남가주 새누리교회(박성근목사), 호텔은 Sonesta Los Ange-les Airport로 결정되었다. 이번에 참석하는 대의원들이 가장 편안하고도 즐겁고 귀한 시간을 갖기 위해 남가주 지방회에서 최선을 다 해 준비하고 있음을 강조하며, 특히 재정 후원이 잘 이뤄질 수 있도록 기도부탁을 하였다. 이어 부서별 보고가 있었다.
교육부(정영길목사): 지난 2월 17일에 줌으로 이사회 모임을 가졌으며, 올 10월 10-12일에 달라스 세미한교회(이은상목사)에서 목회자 세미나를 진행할 계획이다. 세부 계획은 8월 8-10일에 있을 이사회 수양회에서 의논할 계획이며, 새로운 이사로 박요셉목사(코너스톤케뮤니티교회, CA), 구홍락목사(사랑한미침례교회, VA), 송관섭목사(밀워키한인침례교회, WI)가 영입되었다.
해외선교부(위성교목사)(줌으로 참석함) : 지난 2월 14-17일에 라스베가스에서 이사회를 가졌으며 오는 6월, 정기총회에 이어 16(목)-18(토)에 선교사 수양회를 가질 계획이다. 주강사로는 고석진목사(미션포인트교회), 주제강의 강사로는 조낙현목사
타이드워터침례교회)와 정승룡목사(리치몬드침례교회), 저녁집회 강사로는 박성근목사(새누리교회), 위성교목사(뉴라이프교회)가 각각 담당할 계획이다. 해외선교부 새 서기로 황인목목사(라스베가스동산교회)가, 감사로 이재원목사(앵커리지한인침례교회)가 임명되었다.
국내선교부(이태경목사): 지난 2월 22일에 임시 이사회가 줌으로 진행되었다. 총회에서 결정한 비전 2027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기로 하여, 매년 15개 미자립교회 지원과 매년 5개 교회 개척에 재정 지원을 할 것을 결정하였다. 4월 25-27일에 이사회가 있을 예정이며, 이번 총회에 예년과 같이 목회자 자녀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목회부(박규석목사): 여선교회분과와 협력하여 오는 3월 7-10일에 라스베가스 제일한인침례교회(이병걸목사)에서 목회부세미나가 진행될 예정이다. 주강사로는 위성교목사, 정승룡목사가, 주제강사로는 두지철목사, 박규석목사, 최성광목사가 담당하며, 사모님들을 위한 강의는 위광혜사모와 윤경숙사모가 담당한다. 또한 목회자 안식 프로그램으로 사역에 지친 목회자들에게 쉼표를 주어 쉼을 얻게 하는 Honoring 프로그램은 총 20명의 목회자 부부에게 3박4일의 휴가비를 지급할 예정이다. 이번에 이도영목사(Journey of Faith, Dallas)가 새 이사로 영입되었다.
영어목회부(박레위목사): 오는 3월 28일에 이사회가 줌으로 있으며, 9월 26일에 슈가로프교회(최봉수목사, GA)에서 이사회가 있을 예정이다. 영어권 목회자 모임(KBEMF)은 5월 2-5일, 세미한교회(이은상목사)에서 “We are SBC”라는 주제로 가질 예정이다. 60-70명 정도 참석할 것으로 예상한다.
여선교회분과(강경숙사모)(서면제출): 목회부와 연합으로 오는 3월 7-10일에 라스베가스 제일침례교회에서 세미나가 있을 예정이며, 올해 10월 24-26일에 뉴라이프교회(위성교목사, CA)에서 사모수양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형제분과(김동성목사): 이번 총회서 한인침례교회 평신도 자녀들 중 올해 대학진학 예정자를 대상으로 장학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총 5명, 각 $2,000, 총 $10,000 예산) 서류는 5월 8일까지 받고 유튜브를 통해 추첨하며, 총회 중에 수여할 예정이다. 신학교분과(안상희목사): 총회산하 한인학생회에 한인총회를 홍보하며, 사역지와 사역자의 연결을 위해 교회와 신학생들의 만남의 광장을 주선할 계획이다.
총무보고(강승수목사): 현재 진행중인 중점적인 사역만 간단히 보고하였다. 1) 도서출판사역: 제 40주년 기념 미주남침례회 한인교회사가 출판된다. 2) 전도 프로젝트: “당신의 한 사람은 누구인가?”가 번역 출판될 예정이다. 작년 총회 강사로 오신 Dr. Johnny Hunt
에게 정식으로 번역 출판권을 얻어 진행 중이다. 3) 교회돕기 2차 프로젝트로 전문 디자인 업체를 선정하여 교회의 주보 디자인과 홈페이지 제작을 지원한다. 많은 교회들이 신청하여 현재 작업하고 있으며, 전액 총회에서 지원한다. 4) 교회 재활성화 프로젝트: 제 3차 대회가 오는 4월 18-20일, 달라스의 SBTC 빌딩에서 진행된다. 5) IMB 선교대회를 미국의 10여 개 도시에서 준비하려고 계획하고 있다. 6) Lifeway 장년 성경공부 교재 (Explore The Bible) 자체 출판을 계획, 추진 중이다.
또한 “교회를 살리는 총회, 교회가 살리는 총회”가 되기 위한 향후 5년의 계획인 “CKSBCA VISION 2027”를 나누는시간을 가졌다.
특히 감사한 것은 텍사스의 타일러에 있는 수양관 건물이 있는 땅 70 에이커를 총회가 도네이션 받게 되었다. 상임위원회는 둘째 날에 이 장소를 돌아보고 이곳이 많은 사역들을 위해 쓰임 받도록 기도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내용은 오는 총회에서 자세히 보고되며, 대의원들의 동의를 구할 예정이다.
이번 상임위원회를 호스트 해주신 총회장 김경도목사와 플라워마운드교회, 식사를 대접해주신 텍사스 북부지방회 (회장 유영근목사)와 한우리침례교회(이대섭목사)께 감사를 드린다.